[유대감 6기] 팀미션, LG Uplus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

2021. 8. 28. 18:26ACTiViTY/LG UPLUS

  • "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챌린지”CONCEPT
  • 특정 기간 동안 타인의 일상을 바꾸는 도전과제를 선정하여 온∙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(※유플러스 기업 제품/ 서비스 소재)
  • 프로모션 진행과정과 결과를 영상으로 제작 

 [Project. 01] 개요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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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프로젝트 명

가온(家溫) ; 가족의 도를 더하다

가온(加溫)의 본 어원 : 어떤 물질에 온도를 더하다

 

- 프로모션 컨셉

스마트홈 기기 '맘카'의 용도 재발견

 

- 프로모션 목표

1. 맘카의 새로운 용도, 다양한 기능 더 알리기

   1) 기존 맘카의 기능

     ⓐ 실시간으로 집안 상태를 확인하여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알려주는 홈CCTV, 쌍방향 소통 가능

     ⓑ 주로 아이들, 애완동물을 관찰하기 위한 기능

 

   2) 새로운 맘카의 기능 → Mission

     ⓐ 부모님의 일상/취미 관찰

     ⓑ 부모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

 

2. 20대 중후반이 된 자식들과 제2의 인생을 준비해야 하는 부모님 간의 이해와 공감 계기 제공 

 

- 진행 방법

1. 인스타그램 이벤트 : 챌린지 형태의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

   1) 목적 : 프로모션 홍보 및 가족사진을 활용한 영상 소스 확보

   2) 방법 : 가족사진 게시 후 해시태그(#가족사진챌린지#유대감 등)와 언급(@udaegam)

                 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(클럭 마시지기, 스타벅스 음료) 제공

   ※ 팀 프로젝트 발표 1위로 홍보비 확보 → 인스타그램 이벤트, 광고 집행(100,000₩)

 

2. 영상 : 관찰 다큐멘터리(1920X1080)

 

- 맡은 역할

* 프로젝트 기획 총괄

* 인스타그램 챌린지 이미지 제작

* 출연자 섭외

* 영상 촬영 및 편집, 2인 공동 제작

*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제작

 

- 성과

6기 內 1차 팀미션 평가 1위 / 유튜브 조회수 : 1,540회(2021. 08. 04 기준)

 

 

 [Project. 02] 개요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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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프로젝트 명

1. 신서유기 패러디(고요속의 외침)

2. 인터스텔라 패러디(명장면 'STAY')

3. 슈퍼스타K 패러디(없어요)

 

- 프로모션 컨셉

SNS 유명 클립 B급 감성으로 패러디하기

 

- 프로모션 목표

1. [LG Uplus X 코멘토] LG Uplus 고객 대상, 코멘토 취업부트캠프 15만원 할인혜택 홍보

2. 모두가 알 수 있는 클립 영상 패러디를 통해 궁금증 유발 및 '코멘토' 각인 효과 증대

 

- 진행 방법

영상(1920X1080)

 

- 맡은역할

* 영상 촬영 및 출연

* 스토리보드 제작

 

- 성과

유튜브 조회수 : 551회(2021. 08. 04 기준)